[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2. Unity3D와 코딩 - 00. 코딩기초(1) - 변수
Ch 02. Unity3D와 코딩 - 00. 코딩기초(2) - 조건문
Ch 02. Unity3D와 코딩 - 00. 코딩기초(3) - 반복문
Ch 02. Unity3D와 코딩 - 00. 코딩기초(4) - 함수
코딩은 아무것도 모르고 이 강의를 보고 있습니다.
영어나 다른 외국어를 배우듯이 이것도 컴퓨터가 쓰는 외국어이다 라고 생각을 하면 벽이 좀 허물어 집니다.
개발자 친구들 하는 말로는 논리력이 있으면 된다라고 하더라구요.
강의는 변수, 조건문, 반복문까지는 어찌저찌 이해하며 넘어갔는데요.
함수 강의를 들을 때는,, 정신을 잃었습니다.
계속 강의를 들어보고 코딩의 필요성이 느껴지면, 별도로 C# 강의를 들으면서 나머지를 들어 볼 생각입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자주 쓰이는 코드를 본다고 하네요.
강의 제목이 누구나 가능한 패키지이니, 잘 몰라도 따라갈 수 있으리라 기대를 해봅니다.
<00. 코딩기초(1) - 변수>
컴퓨터 언어 문법01
ㅇ변수: 변하는 숫자
-변하는 정보값, 변할 수 있는 정보값, 지정가능한 정보값
ㅇDebug.log(); 보여줘라
ㅇ정보값 형태
-int: 정수
-float: 소수
-string: 문자
-bool: 참/거짓
<00. 코딩기초(2) - 조건문>
-if ()
{} 조건문이 참이면 괄호안 내용 호출
-else()
{} 조건문이 참이 아니면 괄호안 내용 호출
-else if()
{} 조건문 추가추가추가
*==:
<00. 코딩기초(3) - 반복문>
ㅇfor: 선언 할 때 부터, 몇 번 반복 될지 횟수를 정해짐
-예시: 0부터 10까지
-for (int i = 0;i < 10 :i++)
{
Debug.Log("i= " +i);
}
*++: 값에 1을 더함
ㅇwhile: 횟수보다 조건이 우선임
-예시) a가 b 조건에 도달 할 때까지
-while ()
<00. 코딩기초(4) - 함수(Function)>
ㅇ함수: 특정 목적수행을 도와주는 연산모듈
-예시: 3을 더해주는 모듈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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