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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Immersive Content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5일차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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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02. Unity3D와 코딩 - 00. 코딩기초(1) - 변수

Ch 02. Unity3D와 코딩 - 00. 코딩기초(2) - 조건문

Ch 02. Unity3D와 코딩 - 00. 코딩기초(3) - 반복문

Ch 02. Unity3D 코딩 - 00. 코딩기초(4) - 함수

코딩은 아무것도 모르고 이 강의를 보고 있습니다.

영어나 다른 외국어를 배우듯이 이것도 컴퓨터가 쓰는 외국어이다 라고 생각을 하면 벽이 좀 허물어 집니다.

개발자 친구들 하는 말로는 논리력이 있으면 된다라고 하더라구요.

강의는 변수, 조건문, 반복문까지는 어찌저찌 이해하며 넘어갔는데요.

함수 강의를 들을 때는,, 정신을 잃었습니다.

계속 강의를 들어보고 코딩의 필요성이 느껴지면, 별도로 C# 강의를 들으면서 나머지를 들어 볼 생각입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자주 쓰이는 코드를 본다고 하네요.

강의 제목이 누구나 가능한 패키지이니, 잘 몰라도 따라갈 수 있으리라 기대를 해봅니다.

 


<00. 코딩기초(1) - 변수>

컴퓨터 언어 문법01

ㅇ변수: 변하는 숫자

-변하는 정보값, 변할 수 있는 정보값, 지정가능한 정보값

 

ㅇDebug.log(); 보여줘라

ㅇ정보값 형태

-int: 정수

-float: 소수 

-string: 문자

-bool: 참/거짓

 

<00. 코딩기초(2) - 조건문>

-if () 

{} 조건문이 참이면 괄호안 내용 호출

-else() 

{} 조건문이 참이 아니면 괄호안 내용 호출

-else if() 

{} 조건문 추가추가추가

*==: 

 

<00. 코딩기초(3) - 반복문>

ㅇfor: 선언 할 때 부터, 몇 번 반복 될지 횟수를 정해짐

-예시: 0부터 10까지

-for (int i = 0;i < 10 :i++) 

{

Debug.Log("i= " +i);

}

*++: 값에 1을 더함

 

ㅇwhile: 횟수보다 조건이 우선임

-예시) a가 b 조건에 도달 할 때까지

-while ()

 

<00. 코딩기초(4) - 함수(Function)>

ㅇ함수: 특정 목적수행을 도와주는 연산모듈

-예시: 3을 더해주는 모듈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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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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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