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3일차(소수점 데이터, 리터럴 접미사, 문자열, bool)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3. 데이터란 무엇일까 - 03. 기본 데이터1 - 2(part 2)
Ch 03. 데이터란 무엇일까 - 03. 기본 데이터1 - 3
02. 기본 데이터1 - 2(part 2)
009_데이터 최대 최소값
(아래사진)MinValue와 MaxValue, 위 예제들처럼 대입값을 미리 말해 줄 필요 없음
(3번째 줄은 틀렸음 -> 왜지? int.MinValue같이 대입값이 정해지지 않은건 저렇게 코드쓰면 안되나)
Long형 데이터는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사이의 많은 정보를 가질 수 있음.
010_데이터 형태의 오류
-캐스트 연산오류: 최대값을 벗어난 값을 부를 때 발생함
011_2진수 리터럴 접두사0b(0B), 16진수 리터럴 접두사0x(0X)
접두사 없이 쓸 경우, 10진수로 읽힘
*2진수: 0과 1 오직 두가지로 표현,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한 방법
*16진수: 숫자 10개와 알파벳(a, b, c, d, e, f) 6개로 표현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숫자는 10진수임
012_소수점 데이터형의 기초
02. 기본 데이터1 - 3
013_소수점 데이터형의 리터럴 접미사 f(F), m(M)
014_문자와 문자열, 아스키코드
(위 사진) 두 가지 방식으로 출력 코드 써봄. 띄어쓰기 어떻게 하는지 아직 모름.
ㅇ아스키코드: 알파벳을 사용하는 문자코드
(위 사진: 왜 num이 65로 출력되는지 모르겠다)
015_문자열 제어
+ : 두 문자열 더하기
== : 같은지 비교
Replace : 특정 문자를 변경
ToUpper/ ToLower : 모두 대문자로/모두 소문자로
017_bool
-논리 데이터 형태(참과 거짓)
-기본값은 false
-조건문에 자주 사용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