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회전, 물리엔진, Collider, Rigidbody, Trigger)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7 - 비행선 회전시키기 01
Ch 07 - 비행선 회전시키기 02
Ch 08 - 소행성 배치하기
Ch 09 - 물리엔진 알아보기
Ch 10 - 우주선과 소행성의 충돌 적용
Ch 07 비행선 회전시키기 01 - 2
ㅇ카메라(플레이어)가 회전할 때, 비행선 좌우로 기울어지게 하기-메인카메라 기울기 값으로 제어-DelRot > 0 : 오른쪽 회전
(잘 모르겠던 부분)
ㅇQuaternion.Lerp : 감속 회전 (ㅇVector3.Lerp : 특정 3차원 좌표로 감속 움직임)ㅇTime.deltaTime : 뭔가 중력이 자연스레 적용된 시간?
Ch 08 - 소행성 배치하기
Ch 09 - 물리엔진 알아보기
Rigidbody
-물리법칙 적용 가능한 기본 컴포넌트
-use gravity 옵션: 비활성화시키면, 하강안함
-Rigidbody 추가 안하면 스크립트 물리법칙 적용안하나?
Object Collider
-오브젝트에 생성시키는 충돌 컴포넌트
-물체간 충돌 가능하게 함
-Collider != Object 콜라이더가 충돌값의 기준임
-Is Trigger 옵션 : 활성화시 트리거가 됨
*트리거: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은 하지만, 물리적 힘이 가해지지 않음
-예)
Collision(충돌) Logic 3종
1. OnCollisionEnter : 충돌에 진입했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함수
-사용예: 충돌시 폭발음 나게 함
2. OnCollisionStay : 충돌이 이루어지고 있는 동안 계속 호출됨
-사용예: 자동차가 도로를 달릴 때 소리나게 함, 캐릭터가 불 표면에 닿고 있는 동안 체력 소모되게 함
3. OnCollisionExit : -사용예: 지뢰에서 발 뗄때 폭발하게 함
Trigger(트리거) Logic 3종
1. OnTriggerEnter / 2. OnTriggerStay / 3. OnTriggerExit
(이상하게 트리거 함수 쓰면 스크립트 에러가 생긴다.. 선생님 프로젝트 복사붙여넣기해도 마찬가지로 계속 에러 발생..다른 스크립트에서 트리거 함수 써도 또 에러..!!! )
Ch 10 - 우주선과 소행성의 충돌 적용
확실히 간단히라도 코딩 개념 배우고 오니 스크립트가 눈에 더 들어온다! ^,^
우주선 게임만들기까지 마치고 다시 부록 강의로 돌아가 함수에 대해 공부할 예정
**오늘의 깨달음 Object마다 개별 스크립트(코드)를 연결지어줌!!!! 각각의 오브젝트 달리 작동함!!!!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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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