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3일차(파티클)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11 - 파티클 시스템을 알아보기
Ch 12 - 메인 게임 씬 마무리하기
Ch 11 - 파티클 시스템을 알아보기
Unity Particles Systems
-자연적현상: 불빛반짝임, 낙엽날아감, 발화, 물이찰랑임 등 자연의 입자로 이루어진 모든 현상을 표현할 수 있는 유니티 기능
-모델링 애니메이션을 안하고 이 기능 사용하면 간편함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lass-ParticleSystem.html
파티클 시스템 - Unity 매뉴얼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파티클 시스템과 그 용도에 대한 전체 개요는 파
docs.unity3d.com
Ch 12 - 메인 게임 씬 마무리하기
우주선이 날아가는 느낌을 내기 위해 Afterburner를 사용하고
소행선이 터질 때 폭발하는 파티클을 사용했다.
스크립트에 계속 문제가 생긴다.
씬 플레이버튼 누르거나, 스크립트 파일을 인스턴스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뜬다. 내 스크립트가 잘못됐나 싶어서 선생님 샘플 파일을 그대로 임포트시켜서 적용해봤는데도 마찬가지 문제다.
->> 프로젝트 Assets 폴더에서 기존에 있던 스크립트 파일을 모두 지우고, 선생님 스크립트 파일을 다시 복붙하였더니 실행 됨(스크립트 파일 생성 위치가 잘 못 되었던 듯 함)
어쨋든 계속해서 아래 함수들을 배웠다.
SetActive GetComponent MeshRenderer Destroy Invoke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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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