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5일차(빌드하기, 카드보드 우주선 게임 만들기 리뷰, Game Maker's Toolkit)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19 - 우주선 게임 빌드
ㅇ빌드하기
-XR 스크립트를 Head오브젝트에 인스턴스화
-Project Setting > Other Setting > Graphics APIs > Vulkan 제거
-Project Setting > Other Setting > Identification > Package Name 변경 : com.소속.프로젝트이름
(나머지는 아래 사진처럼 설정 변경)
-기기와 연결 후 Build&Run
ㅇBuild&Run
이 부분을 생각 못했다. 안드로이드 기기가 없다.. 엄마 폰을 빌려야 하나
ㅇ전체리뷰
-유니티 에셋스토어
-구글 VR SDK
-라이팅 스카이박스 설정
-오브젝트 배치 및 변형(프리팹)
-오브젝트 변형/회전 함수
-물리엔진(콜라이더, 리지드바디, 충돌함수, 트리거)
-파티클(파티클 시스템)
-UI(버튼)
-씬전환 함수
-빌드하기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프로젝트 하나를 마치고
보게 된 유튜브 영상
Game Maker's Toolkit
위 채널 운영하는 유튜버가 유니티를 배우는 챌린지를 하고 있는 모양이다.
'유니티 하는 법!' 튜토리얼 영상들을 보고 그대로 하나하나 따라하다가,
어느날 유니티 빈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혼자서 해보려는데 아무것도 할 줄아는게 없었다는 이야기..
그래서 이 사람은 강의 영상을 더이상 찾지 않고,
아주 간단한 게임을 하나 정해서 혼자 유니티로 만들어보는 방식으로 전환했다고 한다.
(게임개발 배경지식이 있는 사람)
이 비디오를 보고 나서
나도 문득 30일+을 투자했는데
(심지어 아직 강의 진척도는 24%임)
아무것도 머리에 남는 게 없음 어쩌지... 라는 걱정이 생겼다.
남은 프로젝트 강의는 나도 좀 다른 방식으로 진행해 볼까 싶다.
<앞으로의 공부 진행순서>
1) C#을 좀 더 해치우고
2) 프로젝트 강의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이 얼마나 얼마나 더 들까..?)
How I learned Unity in 3 simple* steps >>> https://youtu.be/vFjXKOXdgGo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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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