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2일차(유니티 설치, 인터페이스, 계층구조)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03. 유니티의 설치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04. 유니티 허브의 활용 및 프로젝트의 생성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05. 유니티 툴의 인터페이스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06. 씬에서의 편집 툴 배우기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07. 씬에서 자유롭게 툴을 활용하기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08. 오브젝트의 계층구조 알아보기
ㅁ유니티 허브
유니티 설치! '유니티 허브'와 수업 시간에 쓰는 '유니티 2019.3.12f1' 두 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유니티 허브에서는 프로젝트 생성/관리뿐 아니라,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학습 프로그램, 커뮤니티를 통한 베타 기능 등 유니티 공지창, 다른 버전의 유니티 설치 등이 가능하다.
유니티 허브를 활용하면, 동시에 작업중인 여러 유니티 프로젝트 파일에 접근이 용이하다.
유니티에서 프로젝트 파일 생성후, 저장 위치에서 파일을 직접 클릭해서 실행시키려고 하면, 유니티 대신 유니티 허브가 실행된다.
반드시 허브를 통해서만, 유니티 작업 프로그램을 열 수 있는 구조이다.
05. 유니티 툴의 인터페이스
-작업창은 기본적으로 필요한 최소의 작업창만 남도록 편집했다.
1)Scene : 오브젝트 작업 영역
2)Game : 메인카메라가 보는 렌더 프리뷰 창
3)Hiereachy(계층구조창) : Scene에 사용된 모든 오브젝트가 나열되는 창
4)Project : 프로젝트에 필요한 외부 리소스가 나열되는 창 (사운드, 이미지 소스 등) *저장 위치 폴더와 연동 됨.
07. 씬에서 자유롭게 툴을 활용하기: 치킨 캐릭터 만들기
-계층구조창에서 3D 오브젝트 만들기
-오브젝트 편집하기
-뷰 컨트롤하기
08. 오브젝트 계층구조 알아보기: 부모-자식 계층구조
-부모 오브젝트는 World Space에 속하고,
자식 오브젝트는 부모 오브젝트에 속한다.
예시) 부모 오브젝트의 position 값이 바뀌어도, 자식 오브젝트의 값은 바뀌지 않음
-Creat Empty로 그룹지을 수 있다.
-Pivot <-> Center: 오브젝트 기준축을 월드 스페이스에서 각 오브젝트로 바꿈
-Local <-> Global: 위와 마찬가지로 이해함
*피봇: 피봇은 모든 객체(오브젝트)에 있는 중심축으로, 피봇을 기준으로 물체가 이동, 회전, 크기가 변경된다.
여기까지 유니티 프로그램 사용을 위한 기본 준비를 마치고
다음 수업에서는 배운 내용을 좀 더 연습하게 된다.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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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