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3. 데이터란 무엇일까 - 07. 기본 데이터3 - 2
Ch 03. 데이터란 무엇일까 - 07. 기본 데이터3 - 3
07. 기본 데이터3 - 2
값형식 vs. 참조형
ㅇ메모리 저장 방식 차이
-값형식과 참조형은 서로 메모리에 저장되는 방식이 다름
-데이터가 너무 길면 프로그램이 무거워지기 때문에 메모리 저장의 다른 방식이 존재함(?)
-Call by value / call by refernece
*이후 함수를 배우고, 값/참조형의 리턴값을 보면 이 두가지 방식의 필요성을 알게됨
ㅇ메모리: 스택(Stack)영역과 힙(Heap)영역
-스택영역: 쓰고 지우는 것을 반복하여 사용
-힙영역: 클래스동안 혹은 일정기간 유지하여 사용
ㅇ값형식(Value)
-모든 수치형, char, bool, enum
-스택영역에 저장됨
ㅇ참조형(Refernece)
-문법: 데이터형 ref새식별자 = 데이터
-배열, string, class, interface, delegate
-값을 저장하는 것이 아닌 주소를 참조함
-변수가 서로 영향을 줌(서로 참조를 하고 있는 관계이기 때문임)
-힙영역에 데이터가 있고 스택영역에서 이 데이터의 주소를 참조함
028_Data_Reference
-ReferenceEquals: 레퍼런스가 데이터와 같냐?를 묻는 함수
-1번 선언부분은 값형식, 2번은 참조형(배열! 데이터)
-1번은 스택 메모리에 두 식별자(num과 refNum)가 따로 저장되는 형식이어서 변환해도 서로 영향없음
-2번은 참조형 데이터로 두 개의 데이터가 영향을 줌

07. 기본 데이터3 - 3
Boxing & Unboxing
-뭔지 잘 모르겠지만, 박싱/언박싱 과정이 들어가면 프로그램이 무거워진다..


ReadLine
-한 줄씩 문자를 읽어라
-데이터 형은 반드시 string
-때에 따라서 문자형 데이터를 parse/convert로 변환하여 저장해야 함
-쓰는 법: string 식별자 = Console.ReadLine();
030_ReadLine

031_ReadLine2
-문자를 입력 받아서 형변환하지 않으면 연산 할 수 없음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기계발 > Immersive Cont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8일차(조건, 조건논리, 비트, null병합 연산자) (0) | 2021.09.23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7일차 (단항, 증감, 할당, 관계 연산자) (0) | 2021.09.22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5일차 (형 변환, 캐스트연산자, ToString, Parse, Convert) (0) | 2021.09.20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4일차 (object, enum, nullable, var, const) (0) | 2021.09.19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3일차(소수점 데이터, 리터럴 접미사, 문자열, bool) (0) | 2021.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