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4. 기초문법 - 03. 프로그램 제어하기1 - 3
Ch 04. 기초문법 - 04. 프로그램 제어하기1 - 4
ㅇ조건부 논리 연산자 Conditional operator
-&&(conditional and), ||(conditional or)
-둘 중 하나만 true이면, && 는 false이고 || 는 true
ㅇ논리 부정 연산자
-쓰는 법: !result
-true/false 결과를 반대로 만듦
조건부 논리 연산자 예시
ㅇ조건 연산자 Conditional operator
-삼항 연산자
-쓰는 법: (조건항) ? 결과 : 반대결과
ㅇ비트 연산자
-비트(2진수) 단위로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빠름(게임 등에서 쓰기도 함)
-8비트 == 1바이트
- <<, >> : shift 연산자*
*예: 왼쪽으로 1시프트하면, 2배로 증가(곱셈연산 가능)
ㅇ비트 논리 연산자
- &, |, ^(XOR), ~(Not)
ㅇnull 병합 연산자
-null 값을 체크하는 연산자: ??
(null data 쓰는 법: data_type?)
ㅇ연산자 우선순위
-연산자 사이에 우선순위가 존재하지만, 괄호 연산을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더 추천함.
그렇게 하는 편이 더 직관적이어서 좋은듯 함.
다음 강의부터는 여태껏 배운 데이터, 연산자 지식을 활용해서 직접 프로그램을 하게 된다!
어렵지만 훨씬 재밌을거라는.. 선생님의 경고
데이터가 뭐고 호출 선언은 또 뭐고 아예 못 알아들었는데
18일차.. 그래도 이제 감은 온다 >,<!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기계발 > Immersive Cont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AR+ 실감콘텐츠 공모전/이벤트 (0) | 2021.09.25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9일차(지역변수, 분기형, 반복문) (0) | 2021.09.24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7일차 (단항, 증감, 할당, 관계 연산자) (0) | 2021.09.22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6일차(Reference, Stack, Heap, Boxing, ReadLine) (0) | 2021.09.21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5일차 (형 변환, 캐스트연산자, ToString, Parse, Convert) (0) | 2021.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