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Immersive Content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3일차(파티클)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더보기

Ch 11 - 파티클 시스템을 알아보기

Ch 12 - 메인 게임 씬 마무리하기

 

Ch 11 - 파티클 시스템을 알아보기


Unity Particles Systems

-자연적현상: 불빛반짝임, 낙엽날아감, 발화, 물이찰랑임 등 자연의 입자로 이루어진 모든 현상을 표현할 수 있는 유니티 기능

-모델링 애니메이션을 안하고 이 기능 사용하면 간편함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lass-ParticleSystem.html

 

파티클 시스템 - Unity 매뉴얼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파티클 시스템과 그 용도에 대한 전체 개요는 파

docs.unity3d.com

 

FireMobile Play 모습

 

Ch 12 - 메인 게임 씬 마무리하기


Afterburner 파티클 추가한 모습

우주선이 날아가는 느낌을 내기 위해 Afterburner를 사용하고

소행선이 터질 때 폭발하는 파티클을 사용했다.

 

스크립트에 계속 문제가 생긴다.

씬 플레이버튼 누르거나, 스크립트 파일을 인스턴스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뜬다. 내 스크립트가 잘못됐나 싶어서 선생님 샘플 파일을 그대로 임포트시켜서 적용해봤는데도 마찬가지 문제다. 

->> 프로젝트 Assets 폴더에서 기존에 있던 스크립트 파일을 모두 지우고, 선생님 스크립트 파일을 다시 복붙하였더니 실행 됨(스크립트 파일 생성 위치가 잘 못 되었던 듯 함)

어쨋든 계속해서 아래 함수들을 배웠다.

SetActive GetComponent MeshRenderer Destroy Invoke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