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11 - 파티클 시스템을 알아보기
Ch 12 - 메인 게임 씬 마무리하기
Ch 11 - 파티클 시스템을 알아보기
Unity Particles Systems
-자연적현상: 불빛반짝임, 낙엽날아감, 발화, 물이찰랑임 등 자연의 입자로 이루어진 모든 현상을 표현할 수 있는 유니티 기능
-모델링 애니메이션을 안하고 이 기능 사용하면 간편함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lass-ParticleSystem.html
파티클 시스템 - Unity 매뉴얼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파티클 시스템과 그 용도에 대한 전체 개요는 파
docs.unity3d.com
Ch 12 - 메인 게임 씬 마무리하기
우주선이 날아가는 느낌을 내기 위해 Afterburner를 사용하고
소행선이 터질 때 폭발하는 파티클을 사용했다.
스크립트에 계속 문제가 생긴다.
씬 플레이버튼 누르거나, 스크립트 파일을 인스턴스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뜬다. 내 스크립트가 잘못됐나 싶어서 선생님 샘플 파일을 그대로 임포트시켜서 적용해봤는데도 마찬가지 문제다.
->> 프로젝트 Assets 폴더에서 기존에 있던 스크립트 파일을 모두 지우고, 선생님 스크립트 파일을 다시 복붙하였더니 실행 됨(스크립트 파일 생성 위치가 잘 못 되었던 듯 함)
어쨋든 계속해서 아래 함수들을 배웠다.
SetActive GetComponent MeshRenderer Destroy Invoke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기계발 > Immersive Cont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5일차(빌드하기, 카드보드 우주선 게임 만들기 리뷰, Game Maker's Toolkit) (0) | 2021.09.30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4일차(UI, Menu, button) (0) | 2021.09.29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회전, 물리엔진, Collider, Rigidbody, Trigger) (0) | 2021.09.27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1일차(총 복습, 달리기게임) (1) | 2021.09.26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0일차(무한반복 while(true), 점프(break, continue) (0) | 2021.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