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13 - 유니티의 UI를 알아보기
Ch 14 - 메뉴 씬 꾸며보기
Ch 15 - 버튼 구현하기
Ch 16 - 비행선 선택 씬 구성하기
Ch 17- Player Preference 알아보기
Ch 18 - 우주선 게임 마무리
Ch 13 - 유니티의 UI를 알아보기
UI
-UI 요소를 하나 만들면 Canvas와 EventSystem 오브젝트가 자동생성됨
ㅇCanvas
-UI 컴포넌트는 Canvas의 자식 오브젝트로 둬야지만 화면에서 보임
-Canvas = 디바이스에서 보는 화면과 동일함, 캔버스에서 벗어나면 디바이스 화면에서도 안 보임
-Rect Transform으로 조정가능
Ch 14 - 메뉴 씬 꾸며보기
두개의 버튼을 만들고 크기와 위치를 조정해 줌
우주선 오브젝트를 넣어서 꾸밈
Ch 15 - 버튼 구현하기
ㅇ버튼을 누르면 게임씬으로 이동하게 하기
1)빌드세팅에 씬 등록
-빌드세팅에서 사용할 모든 씬을 등록해준다.
-순서를 정할 수도 있음. 메뉴 씬이 플레이씬보다 먼저 오게끔 순서를 조정해준다.
2)버튼 스크립트 생성
-goToGame함수로 "GameScene" 로드하기
-빈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스크립트를 인스턴스화하고, 그 빈게임 오브젝트를 버튼에 연결시켜줘야 작동함(스크립트를 바로 버튼에 연결시키면 오류생김)
Ch 17- Player Preference 알아보기 & Ch 18 - 우주선 게임 마무리
ㅇ비행선을 선택해서 게임플레이 화면으로 이동하기
1)PlayerPrefs 함수로 Select스크립트 만들기
-씬 간의 정보를 주고받을 때 사용하는 함수
2) 게임 플레이 씬에 비행선2 추가시키기
*스크립트를 씬창 오브젝트에 연결시키고, 함수에 관련된 다른 오브젝트들도 연결시켜줘야 함
-기존에 있던 비행선 1의 컴포넌트를 복사붙여넣기 하고, 스크립트를 연결하는 등 1과 2의 조건을 동일하게 만들어줌
-두 객체의 is trigger 옵션을 모두 활성화 시켜주어, 두 객체가 충돌했을 때 사라지지 않게 함
3)PlayerPrefs 함수로 Selected 스크립트 만들기
-SelectScene에서 선택된 정보를 가져와서 실행시킬 수 있는 스크립트
-GameScene에서는 두 비행선이 모두 비활성화 된 상태여야 함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기계발 > Immersive Cont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6일차(C#, 함수) (0) | 2021.10.01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5일차(빌드하기, 카드보드 우주선 게임 만들기 리뷰, Game Maker's Toolkit) (0) | 2021.09.30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3일차(파티클) (0) | 2021.09.28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회전, 물리엔진, Collider, Rigidbody, Trigger) (0) | 2021.09.27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1일차(총 복습, 달리기게임) (1) | 2021.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