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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Immersive Content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4일차(UI, Menu, button)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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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13 - 유니티의 UI를 알아보기

Ch 14 - 메뉴 씬 꾸며보기

Ch 15 - 버튼 구현하기

Ch 16 - 비행선 선택 씬 구성하기

Ch 17- Player Preference 알아보기

Ch 18 - 우주선 게임 마무리

Ch 13 - 유니티의 UI를 알아보기


UI

-UI 요소를 하나 만들면 Canvas와 EventSystem 오브젝트가 자동생성됨

 

ㅇCanvas

-UI 컴포넌트는 Canvas의 자식 오브젝트로 둬야지만 화면에서 보임

-Canvas = 디바이스에서 보는 화면과 동일함, 캔버스에서 벗어나면 디바이스 화면에서도 안 보임

-Rect Transform으로 조정가능

유니티 UI 하위 컴포넌트 옵션

Ch 14 - 메뉴 씬 꾸며보기


두개의 버튼을 만들고 크기와 위치를 조정해 줌

우주선 오브젝트를 넣어서 꾸밈

 

Ch 15 - 버튼 구현하기


ㅇ버튼을 누르면 게임씬으로 이동하게 하기

1)빌드세팅에 씬 등록

-빌드세팅에서 사용할 모든 씬을 등록해준다.

-순서를 정할 수도 있음. 메뉴 씬이 플레이씬보다 먼저 오게끔 순서를 조정해준다.

2)버튼 스크립트 생성

-goToGame함수로 "GameScene" 로드하기

-빈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스크립트를 인스턴스화하고, 그 빈게임 오브젝트를 버튼에 연결시켜줘야 작동함(스크립트를 바로 버튼에 연결시키면 오류생김)

이미지 하단 스크립트를 인스턴스화 시킨 빈게임 오브젝트를 연결해줬다.

Ch 17- Player Preference 알아보기 & Ch 18 - 우주선 게임 마무리


ㅇ비행선을 선택해서 게임플레이 화면으로 이동하기

 

1)PlayerPrefs 함수로 Select스크립트 만들기

-씬 간의 정보를 주고받을 때 사용하는 함수

PlayerPrefs 함수

 

2) 게임 플레이 씬에 비행선2 추가시키기

*스크립트를 씬창 오브젝트에 연결시키고, 함수에 관련된 다른 오브젝트들도 연결시켜줘야 함

-기존에 있던 비행선 1의 컴포넌트를 복사붙여넣기 하고, 스크립트를 연결하는 등 1과 2의 조건을 동일하게 만들어줌

-두 객체의 is trigger 옵션을 모두 활성화 시켜주어, 두 객체가 충돌했을 때 사라지지 않게 함

 

3)PlayerPrefs 함수로 Selected 스크립트 만들기

-SelectScene에서 선택된 정보를 가져와서 실행시킬 수 있는 스크립트

-GameScene에서는 두 비행선이 모두 비활성화 된 상태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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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