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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Immersive Content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04일차(prefab, android/iOS 빌드)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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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11. 프리펩이란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12. 안드로이드 빌드 해보기 - 1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12. 안드로이드 빌드 해보기 - 2
Ch 01. Unity3D와 친해지기 - 13. iOS 빌드해보기

 

유니티 프로그램과 툴에 대한 기본적인 강의를 지난 시간까지 들었고

이제 유니티와 다른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법을 배웠다. (이것도 기본인가..)

 

유니티에서 앱으로 추출해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실행시키는 작업은 매우 간단했다!

특히 안드로이드에서는!

 

ios의 경우는 지금 내 노트북이 최신 OS가 설치되어 있어서 안타깝게도 Xcode와 호환이 안되는 것 같다. 다운로드에 계속 실패해서, Xcode 안내 페이지를 읽어봤더니 현재 최신 OS와 호환이 안된다고 한다.. 앱 리뷰도 안좋고.. 앱 테스트 환경설정부터가 iOS 앱 개발이 좀 더 까다로운 느낌이다.

 

ㅇ리얼월드 
만들고 싶은 ARVR앱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는데, 최근에 좋은 레퍼런스 사이트를 찾았다. 
관광지에서 앱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며 여행하는 모바일 앱콘텐츠인데,
미션 중에 AR기술을 활용한 내용이 많다. 

https://realworld.to 

 

11.Prefab이란

ㅇ프리팹이란, 원본 오브젝트의 속성을 유지한채...

ㅇ동일 오브젝트를 반복 사용할 때,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생성하여 반복 사용하여야 함

-다른 씬에서도 사용가능함

-프리팹을 export package하여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가능함

ㅇ프리팹 생성하는 법

-오브젝트를 계층구조창에서 프로젝트창으로 드래그한다. (끝!)

 

 

 

 

 

 

12. 안드로이드 빌드 해보기 -1

-빌드세팅에서 안드로이드 빌드로 세팅을 바꾸고, 프로젝트 세팅 창을 켠다.

-패키지 이름을 'com.(소속).(프로젝트 이름)' 형식으로 바꾼다.

-빌드세팅에서 'Build' 클릭

 

 

 

 

 

 

 

 

 

 

 

 

 

 

무려 11GB인 Xcode

14. ios빌드하기

안드로이드와 달리, ios developer 계정을 만들고 xcode라는 디벨로핑 프로그램이 추가로 필요하다. (무려 11GB.. 최신 맥OS를 지원하지 않는다.. 일단 넘어가고 다음에 하기로)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