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2. Unity3D와 코딩 - 01. 스크립트의 생성
Ch 02. Unity3D와 코딩 - 02. 스크립트의 기본 구조 및 인스턴스화
Ch 02. Unity3D와 코딩 - 03. 유니티에서의 클래스
강의에서 배운 기술을 어디에 활용해 볼까 계속 기회를 보고 있는데,
IT+관광 콘텐츠를 만드는 리얼월드의 공모전을 찾았다.
콘텐츠 공모전 뿐만아니고 콘텐츠 제작자 양성과정도 운영하는듯하니,
자주 확인해보면 나한테 맞는 공모전이 있을 것 같다.
[리얼월드 공모전 페이지] https://uniquegoodcompany.notion.site/854f2c142a4f4dbbba850917e1c23348
01. 스크립트의 생성
ㅇ스크립트 이름: 스크립트 생성시, 이름을 먼저 확정해야 한다. 스크립트 기본 구조에 스크립트 이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후 이름을 바꾸면 스크립트 내용도 바꿔줘야 하는 귀찮은 일이 생김.
ㅇ기본코드: 18줄의 코드를 미리 작성해서 제공함. (지우면 안됨)
ㅇ(1-3줄) Global Name Space : Class라고 부르는 기본 툴의 모음
-움직여라 / 터치를 몇번했는지 인식해라 등등의 역할을 하는 툴
ㅇ(5줄) 스크립트 파일 이름 일치하는지 확인
-MonoBehaviour = 상속
ㅇ나머지 영역이 코드 작성 영역
-괄호 여닫는 기호 주의
02. 스크립트의 기본 구조 및 인스턴스화
<이벤트 함수: 어떤 역할을 하는 기능>
ㅇvoid Start = // Start 함수는 프레임 시작 전에 (한 번) 호출된다.
ㅇvoid Update = // Update 함수는 프레임 마다 한 번씩 호출된다.
*추후에, 원하는 기능을 가진 함수를 만들게 될 것임 o(^▽^)o
ㅇ인스턴스화 : 스크립트를 오브젝트에 연결하는 작업
-플레이해서 코드 확인함
03. 유니티에서의 클래스
ㅇDebug: 문제해결에 활용할 수 있는 툴 모음집 (Class containing methods to ease debugging while developing a game.)
ㅇLog: 유니티 콘솔창에 메시지를 띄우는 함수(Logs a message to the Unity Console.)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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