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1. C# 언어 오리엔테이션 - 02. 실습 환경 구축하기
Ch 02. 처음으로 코딩하기 - 01. 코드 리뷰해보기 - 1
Ch 02. 처음으로 코딩하기 - 02. 코드 리뷰해보기 - 2
비행선 배치하다가 아무래도 선생님을 따라서 코드를 치는게 무의미한 작업 같아서
강의 부록으로 구성된 C# 강의를 먼저 듣기로 결정!
02. 실습 환경 구축하기
메뉴바/툴바
소스코드 편집창
도구상자(Toolbox): 소스코드 관련 기능 창
솔루션 탐색기/ 팀 탐색기
새로운 솔루션 템플릿 설정하기나 메뉴/툴바의 기능들이 선생님 예시랑 너무 다르다.
1)영어/한국어판 차이
2)8.10.4(build11)/2019-16.4.4(?)
3)Mac/Windows 차이
세개 중에 뭐때문일까 싶어서 다시 다운로드하며
구글링을 해보는데...
정답은 3번!! Visual Studio for Mac은 C와 C++은 안된다는..
C#은 되는 듯한데 ,, 잠시 버텨볼까
참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mac/12897283
프로젝트 바뀔 때마다 >> set as startup project
빌드 프리뷰 >> start without debugging
01. 코드 리뷰해보기 - 1
<소스코드 영역 소개>
ㅇusing
-클래스를 미리 선언해서 가져다 씀
ㅇnamespace
-using에서 미리 선언하여 사용
-그룹화하여 다음 네임스페이스에서 동일한 함수의 이름 사용가능함
ㅇclass
-프로그램 구성하는 기본
-필드(변수) 메소드(함수 일종)로 구분
<부호>
ㅇ세미콜론 ;
-문장의 끝 부분에 세미콜론 사용
-함수에는 사용안함
ㅇ브레이스 { }
-브레이스로 코드를 블록 단위로 구분해줌
-내부 선언의 기본 단위가 브레이스 임
ㅇ주석
-컴파일 되지 않는 소스코드
-한 줄 주석 //
-여러 줄 주석 */ /*
-소스코드 블록에 대한 설명이랄까
<함수>**중요함
-메소드를 어떻게 만드는지가 클래스에서 가장 중요함
ㅇstatic void Main
-최초의 진입점(Entry Point): 모든 프로그램은 메인 메소드를 가지고 있음
ㅇ형태가 다양한 Main함수
너무 모르겠는데 일단은 코드를 따라서 치면 되는 단계라고 하신다
이후에 클래스, 함수를 자세히 배우고 나서 이해하면 된다고.
그래서 일단 끌려가는 중.. ㅜ ㅜ~~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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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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