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Ch 04 - 스카이박스 적용시키기
Ch 05 - 비행선을 배치해보기
Ch 06 - 비행선 이동시키기
Ch 01. C# 언어 오리엔테이션 - 01. 닷넷프레임워크와 C# 언어
Ch 04 - 스카이박스 적용시키기
ㅇSkybox : 씬의 하늘에 해당하는 파일 종류. 유니티에 디폴트로 적용되어 있음.
-원근감이 없는, 도달 할 수 없는 아주 멀리 있는 배경임(이동해도 움직이지 않음)
*큐브맵 쉐이더 : 파노라마 사진을 정육면체에 맞춰 넣는 연산
Ch 05 - 비행선을 배치해보기
ㅇ3인칭 VR게임 내 비행선 배치
ㅇ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는 많은 에셋들은 프리펩이 많이 속해 있음
*프리펩: 미리 구성된 건축 자재를 조립해서 하나의 건물로 만드는 방법을 뜻하는 건축용어 Prefabrication에서 차용
-유니티에서는 오브젝트 하나를 만들어서 재활용 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든 것을 의미함.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심볼과 같은 기능인듯 함.
-유니티 내의 다른 씬과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재사용 가능함.
ㅇ유니티 프리펩 설명 페이지 https://learn.unity.com/tutorial/prefabs-e
ㅇ메인 카메라 : VR게임에서는 플레이어의 시점이 됨
-시점조정 : 메인 카메라와 비행선 위치를 조정해, 원하는 시점에 맞추기
-움직임 맞추기 : 비행선을 메인 카메라 자식 오브젝트로 두기
Ch 06 - 비행선 이동시키기
ㅇ비행선에 직진 로직 넣기
ㅇ구글 VR SDK의 메인카메라의 위치가 조정 되지 않아서, 빈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부모 오브젝트로 설정함
비행선 배치하다가 아무래도 선생님을 따라서 코드를 치는게 무의미한 작업 같아서
강의 부록으로 구성된 C# 강의를 먼저 듣기로 결정!
01. 닷넷프레임워크와 C# 언어
ㅇ닷넷프레임의 이해
-운영체제에 종속되지 않고 사용 가능한 언어, "CLR(Common Language Runtime)"등이 중간언어로 운영체제와 호환해 줌
-CLI(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에서 정한 공통 언어로 만들어야 함
-하나의 소스 코드로 여러 플랫폼(운영체제)에 사용하겠다!
-유니티와 C#도 원소스멀티플랫폼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음
-개발자는 C#, 컴파일 단계까지만 작업함(이후 실행까지는 닷넷프레임워크로 진행)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기계발 > Immersive Cont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1일차 (VR역사 / VR기술) (0) | 2021.09.16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0일차(실습환경 / 코드리뷰) (0) | 2021.09.15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8일차 (0) | 2021.09.13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7일차 (0) | 2021.09.12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6일차(유니티 스크립트 생성, 인스턴스화) (0) | 2021.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