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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Immersive Content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8일차

[누구나 가능한 VR/AR 콘텐츠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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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01 - 프로젝트 생성 및 프로젝트 세팅

Ch 02 - GoogleVR SDK 다운로드 및 적용

Ch 03 - 에셋스토어의 활용(비행선, 배경화면 다운로드)

이제 브이알 앱을 만드는 강의로 들어왔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Ch 01 - 프로젝트 생성 및 프로젝트 세팅

[프로젝트 세팅]

ㅇ아웃풋 플랫폼 빌드 세팅 : 모바일/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개발 후, 플랫폼 세팅 변경을 하면 시간이 더 오래걸림 (리소스(3D모델링, 스크립트, 에셋) 변경 필요함)

-플랫폼 별, UI 구성 달라질 수 있음

 

 

Ch 02 - GoogleVR SDK 다운로드 및 적용

ㅇ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유니티, 언리얼 등 용도별로 있음

ㅇ구글VR SDK는 오픈소스(직접적인 개발은 중지한다는 의미 내포)

*깃허브 검색은 버전에 맞게*

ㅇ유니티 프로젝트 파일을 연 상태에서 패키지 파일을 실행시켜야 함

SDK 설명 (출처: Redhat)
GvrEditiorEmulator: 작업 PC에서 모바일(VR) 시뮬레이션이 가능하게 하는 프리팹 스크립트

 

Ch 03 - 에셋스토어의 활용(비행선배경화면 다운로드)

ㅇ유니티 에셋 스토어 (ctrl+9)

-에셋스토어: 3D 모데링, 파티클, 쉐이더 등 프로젝트에 활용가능한 에셋들을 구매가능한 곳. 무료 에셋도 있어서 필터링 해서 찾으면 됨.

[유니티 에셋스토어] https://assetstore.unity.com

-배경과 우주선 다운로드 후 임포트

-Skybox* :  씬의 하늘에 해당하는 파일 종류. 유니티에 디폴트로 적용되어 있음. 

*원근감이 없는, 도달 할 수 없는 아주 멀리 있는 배경임(이동해도 움직이지 않음)

*2021.08 이후 StarSparrow는 강의에서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과 맞지 않네요. 대신, 패스트캠퍼스 수업 강의자료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면 바뀐다 패스트캠퍼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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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