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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02. Unity3D와 코딩 - 05. Transform 클래스를 알아보기
Ch 02. Unity3D와 코딩 - 06. Vector3 클래스를 알아보기
Ch 02. Unity3D와 코딩 - 07. Quaternion 클래스로 오브젝트 회전시키기
Ch 02. Unity3D와 코딩 - 08. Object클래스로 객체를 생성하고 제거하기
대표적인 클래스 코드를 직접 작성하고 실행하는 실습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에러는 대문자, 소문자 오류에서 생기네요.
클래스, 메소드, 인자, 상수, 함수 등등 각 파트의 의미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05. Transform 클래스를 알아보기> 강의를 한 번더 듣고 왔습니다.
의미와 명칭을 계속 헷갈리게 될 것 같아요..
05. Transform클래스를 알아보기
ㅇProperty와 Method
-클래스에 의존하는 여러 Method들이 있는 듯
-소문자로 시작하는 단어는 Property
*상수를 입력하는듯함
-대문자로 시작하는 단어는 Method(괄호)이고 괄호 안 인자를 갖는다.
*함수에 비슷한 개념인듯함
ㅇTransform Class
-localPosition / localRotation / localScale
-local 값은 월드 스페이스 값과 다름
-Scale은 localScale만 있음
*Object 이름을 코드 맨 앞에 붙이거나 생략할 수 있음



06. Vector3 클래스를 알아보기
ㅇVector3
-3D 벡터 및 점의 표현. 3차원 좌표 표현. 유니티에서 3D 위치와 방향을 전달하는 데 사용됨.
-일반적 벡터 연산 수행하기 위한 함수도 포함.

ㅇVector3.MoveTowards : 특정 3차원 좌표로 등속 움직임
ㅇVector3.Lerp : 특정 3차원 좌표로 감속 움직임

(해석16) Class = (3차원좌표).(특정위치를향해 움직이는 함수)(처음 위치 인자, 3차원 좌표(목표 x, y, z 좌표), 속도);
07. Quaternion 클래스로 오브젝트 회전시키기
ㅇQuaternion
-4원수를 통한 각도 계산 및 표현
-우리가 360도로 계산하는 각도 좌표는 다름 주의
*new Vector3가 아닌, Quaternion.Euler로 값을 표현함

ㅇQuaternion.Lerp: 감속 회전함

(해석10) 유니티 콘솔창에.나타내라("쿼터니언으로 계산한 x값을" + transform클래스의.회전.x값을);
(해석11) 유니티 콘솔창에.나타내라("x각도를" + transform클래스의.eulerAngles메쏘드의.x값을)
(해석17) transform.rotation클래스 = 특정위치를향해 감속으로 회전하는 함수(처음 위치 인자, 3차원 좌표(목표 x, y, z 좌표), 속도);
08. Object클래스로 객체를 생성하고 제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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